티스토리 뷰
728x90
:D 문제
패턴에서 반복되는 부분을 마디라고 부른다. 문자열을 입력 받아 마디의 길이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[제약 사항]
각 문자열의 길이는 30이다. 마디의 최대 길이는 10이다.
[입력]
가장 첫 줄에는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지고, 그 아래로 각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진다.
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 번째 줄에는 길이가 30인 문자열이 주어진다.
[출력]
출력의 각 줄은 '#t'로 시작하고, 공백을 한 칸 둔 다음 정답을 출력한다.
(t는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를 의미하며 1부터 시작한다.)
[제약 사항]
각 문자열의 길이는 30이다. 마디의 최대 길이는 10이다.
[입력]
가장 첫 줄에는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지고, 그 아래로 각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진다.
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 번째 줄에는 길이가 30인 문자열이 주어진다.
[출력]
출력의 각 줄은 '#t'로 시작하고, 공백을 한 칸 둔 다음 정답을 출력한다.
(t는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를 의미하며 1부터 시작한다.)
SW Expert Acadmy
SW Expert Academy
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!
swexpertacademy.com
:D 풀이 방법
먼저, HashMap객체 patterns를 생성하여 문자열의 길이별로 패턴을 저장할 공간을 만들어주었다.
패턴의 최대 길이는 10임으로 1부터 10까지 for문을 통해 패턴을 만들어 치환하였다. 이 과정을 반복하여 패턴이 될 수 있는 경우의 문자열(패턴)과 치환후 남은 문자열의 길이를 patterns에 따로 저장하였다.
그리고 patterns를 순회하며, 치환 후에 문자열의 남은 길이가 짧은 패턴 문자열을 찾았다. (만약 치환후에 남은 문자열 길이가 같다면, 길이가 더 짧은 패턴을 답으로 설정했다.)
:D 작성 코드
package sw.expert.academy.exam2007;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Scanner;
import java.util.Set;
public class Solution2007H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T;
T = sc.nextInt();
for (int test_case = 1; test_case <= T; test_case++) {
StringBuilder input = new StringBuilder(sc.next());
HashMap<String, Integer> patterns = new HashMap<>();
for (int i = 1; i <= 10; i++) {
String pattern = input.substring(0, i);
String result = input.toString().replaceAll(pattern, "");
if (result.length() < pattern.length()) {
patterns.put(pattern, result.length());
}
}
int minCount = Integer.MAX_VALUE;
String answer = "";
Set<String> keySet = patterns.keySet();
for (String key : keySet) {
if (patterns.get(key) < minCount) {
minCount = patterns.get(key);
answer = key;
} else if (patterns.get(key) == minCount) {
if (key.length() < answer.length()) {
minCount = patterns.get(key);
answer = key;
}
}
}
System.out.println("#" + test_case + " " + answer.length());
}
}
}
728x90
'ALGORITHM > SWE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WEA] 1953. [모의 SW 역량테스트] 탈주범 검거(JAVA) (0) | 2022.09.29 |
---|---|
[SWEA] 1210. [S/W 문제해결 기본] 2일차 - Ladder1(JAVA) (0) | 2022.08.24 |
[SWEA] 2001. 파리퇴치 (JAVA) (0) | 2022.07.28 |
[SWEA] 1926. 간단한 369 게임 (JAVA) (0) | 2022.07.28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